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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택큐힙리스트
제어의 역전(Inversion of Control)은 프로그래밍 개념 중 하나로, 코드의 책임과 제어의 흐름을 뒤집어, 따로 관리되는 코드와 그 코드를 사용하는 실행 환경 간의 의존성을 줄이는 디자인 패턴을 .. 본문
제어의 역전(Inversion of Control)은 프로그래밍 개념 중 하나로, 코드의 책임과 제어의 흐름을 뒤집어, 따로 관리되는 코드와 그 코드를 사용하는 실행 환경 간의 의존성을 줄이는 디자인 패턴을 ..
스택큐힙리스트 2023. 3. 22. 14:47제어의 역전 (IoC)은 처음 접할 때 꽤 혼란 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게 뭐에요?
이것은 어떤 문제를 해결합니까?
그것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는 언제인가요?
답변 1
Inversion-of-Control (IoC) 패턴은 우리가 직접작업을 수행하는 대신 구현하고/또는 반응을 제어하는 어떤 종류의 callback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외부 핸들러/컨트롤러로 제어를 반전하고/또는 재지정합니다.
Dependency-Injection (DI) 패턴은 IoC 패턴의 구체적인 버전으로, 코드에서 의존성을 제거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각 DI 구현은 IoC 로 간주될 수 있지만, 이를 IoC 이라고 부르면 안 된다. 왜냐하면 의존성 주입 구현은 콜백보다 더 어렵기 때문이다. (제품의 가치를 낮추지 않기 위해 일반적인 용어 IoC 대신 사용하지 마십시오).
DI 예시로, 당신의 어플리케이션에는 텍스트 편집기 컴포넌트가 있으며, 당신은 맞춤법 검사를 제공하고 싶다고 가정해보세요. 표준 코드는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public class TextEditor {
private SpellChecker checker;
public TextEditor() {
this.checker = new SpellChecker();
}
}
우리가 여기서 한 것은 TextEditor와 SpellChecker 사이에 종속성을 만든 것입니다.
IoC 시나리오에서는 대신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TextEditor {
private IocSpellChecker checker;
public TextEditor(IocSpellChecker checker) {
this.checker = checker;
}
}
첫 번째 코드 예제에서는 SpellChecker ( hecker = new SpellChecker(); ), which )을 인스턴스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SpellChecker 클래스에 직접 종속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코드 예제에서는 SpellChecker 종속성 클래스를 TextEditor의 생성자 서명에서 만들어서 추상화를 생성합니다(클래스에서 종속성을 초기화하지 않음). 이렇게 하면 종속성을 호출한 다음 TextEditor 클래스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SpellChecker sc = new SpellChecker(); // dependency
TextEditor textEditor = new TextEditor(sc);
이제 TextEditor 클래스를 만드는 클라이언트는 lChecker implem 구현을 사용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의존성을 TextEditor 서명에 주입하기 때문입니다.
IoC가 많은 다른 패턴의 기반이 되는 것처럼, 위의 샘플이 Dependency-Injection의 여러 종류 중 하나에 불과하다는 것을 유의해주세요. 예를 들어:
생성자 주입.
생성자에 IocSpellChecker의 인스턴스가 자동으로 전달되거나 위와 유사하게 수동으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세터 주입.
IocSpellChecker 인스턴스가 setter 메서드를 통해 전달되거나 public 속성에 전달되는 위치에서.
서비스 검색 및/또는 서비스 위치조회
어디서 TextEditor이(가) 이미 알고 있는 공급자에게 IocSpellChecker 유형의 글로벌 인스턴스(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을까요? (이를 저장하지 않고 대신 계속해서 공급자에게 요청할 수 있음)
답변 2
IoC (Inversion of Control)란 무엇인가?
Inversion of Control, 또는 IoC, 역전 제어라고도 불립니다. 이는 소프트웨어 설계 패턴 중 하나로, 컴퓨터 프로그램의 제어 흐름이 바뀌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래스 메서드를 직접 호출하여 객체 간의 의존성을 해결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지만, IoC 패턴을 사용하면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추고 객체의 생명 주기를 관리하는 그리고 객체의 속성을 설정하는 작업을 일반적으로 수행하는 프레임워크에서 처리합니다.
IoC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단순한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 방식을 통해 의존성을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프레임워크가 이를 책임집니다. IoC 패턴을 적용하면 코드의 테스트가 더 쉬워지며, 코드는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로 분해됩니다.
IoC의 종류로는 Constructor Injection, Setter Injection 등이 있습니다. Constructor Injection은 객체 생성 시 의존성을 주입하는 것을 의미하며, Setter Injection은 객체 초기화 후 setter 메서드를 호출하여 의존성을 주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IoC의 장점으로는 의존성을 관리하기 쉽고, 코드의 유연성과 확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코드의 가독성이 높아지며, 객체의 결합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유지보수가 더욱 쉬워지며, 개발자는 의존성 주입 및 객체의 생성, 설정에 덜 신경 쓸 수 있습니다.
따라서 IoC는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필수적인 기술이며, 사용 방법을 익힌 개발자는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