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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맨: 눈동자가 어떻게 괴물 구멍으로 돌아갈까요?
스택큐힙리스트
2023. 12. 20.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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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맨의 유령들의 AI에 대한 많은 참조를 찾았지만, 그들 중에는 유령이 팩맨에게 잡힌 후에 눈이 중앙의 유령 구멍으로 돌아가는 방법에 대해 언급하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내 구현에서는 간단하지만 끔찍한 해결책을 구현했습니다. 모서리마다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강제로 코딩했습니다.
더 좋은/또는 최선의 해결책이 있을까요? 서로 다른 레벨 디자인에 대해 작동하는 범용 솔루션이 있을까요?
답변 1
실제로, 나는 당신의 접근 방식이 경로 탐색과 비교했을 때 거의 실행 시간 비용이 없는 꽤 멋진 해결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임의의 맵에 대해 일반화해야 한다면, 임의의 경로 탐색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너비 우선 탐색은 구현하기 간단합니다 - 그리고 게임을 실행하기 전에 각 코너에서 인코딩할 방향을 계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 (2010년 8월 11일): 나는 방금 팩맨 시스템에 대한 매우 자세한 페이지를 The Pac-Man Dossier에서 참조 받았으며, 여기서 내가 받아들인 답변이기 때문에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문서는 몬스터 하우스로 돌아가는 동작을 명시적으로 다루지 않지만, 팩맨에서의 직접적인 경로 탐색은 다음과 같은 경우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 다음 교차로로 계속 이동하기 (이는 사실 다음 단계에서 볼 수 있듯이 방향을 반대로 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선택을 할 때 선택하는 방향의 특별한 경우임);
- 교차로에서 방금 지나온 출구의 옆에 있는 출구에 주목하기;
- 목표 지점에 가장 가까운 출구 하나를 선택하기. 목표 지점과의 거리가 동일한 경우, 이 순서대로 첫 번째 유효한 방향을 선택하기: 위, 왼쪽, 아래, 오른쪽.
답변 2
팩맨: 눈이 괴물 동굴로 돌아가는 방법은 무엇일까요?팩맨(Pacman)은 1980년에 처음으로 출시된 아케이드 게임으로,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클래식한 게임입니다. 게임은 팩맨이 고스트(Ghost)라고 불리는 괴물들을 피해 맵 안에 있는 모든 점을 먹는 것이 목표입니다. 괴물들은 팩맨을 따라다니며 쫓아오지만, 잠시동안 점을 먹은 슈퍼 팩맨 상태에 진입하면, 팩맨은 괴물을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아마도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어떻게 팩맨의 눈들은 항상 괴물 동굴로 돌아가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정답은 조금 생각해보면 단순하다는 것입니다.
팩맨의 눈은 실제로 목표를 찾아가는지는 아니지만, 플레이어의 눈에는 목표를 찾아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게임 개발자들은 팩맨의 눈을 목표로 향하는 레이처럼 사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팩맨의 눈이 괴물 동굴로 되돌아가도록 시각화되는 것입니다.
눈은 단순히 그래픽 요소이며, 팩맨의 눈이 괴물 동굴로 완전히 정확하게 되돌아가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괴물 동굴로 되돌아가는 동안 팩맨은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각적인 효과는 팩맨이 점을 쫓아가는 과정에서 괴물들을 피하기 위한 전략적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즉, 팩맨의 눈이 괴물 동굴로 돌아가는 것은 단순히 시각적인 효과입니다. 이러한 디자인 선택은 게임을 더욱 흥미롭고 재미있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예술적인 선택은 게임의 인기를 불러일으켰으며, 이제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이 팩맨을 사랑하고 즐기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요약하자면, 팩맨의 눈이 괴물 동굴로 돌아가는 것은 단순히 시각적인 효과입니다. 이러한 선택은 팩맨이 괴물들을 피해 점을 먹는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게임의 재미를 더욱 증진시켰습니다. 게임의 세계에서 팩맨은 여전히 그 반짝이는 눈으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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